트리거를 활용해서 여러가지 장애물들을 만들어봤습니다.
의외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액터에 박스컴포넌트를 입혀서 플레이어와 오버랩(겹침) 됐을 경우 함수를 호출하고, 그 함수에 소스코드를 작성하면 됩니다.
1. 문
문의 경우, 해당 액터의 Z축을 회전시켰습니다.
2. 돌 굴러오기
굴러오는 돌의 경우, 해당 액터의 Y축을 회전시키면서, 위치를 조정해서 굴러오는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3. 낙석
떨어지는 돌의 경우, 돌을 스폰하는 액터를 공중에 두고, 물리를 적용시켜서 떨어지게했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트리거 활용과, 디스트럭터블 메시를 이용해서 바닥에 빠지는 함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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