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언리얼 엔진)

UE4 게임 개발 EscapeGame - 16 : 게임다워지는 과정

종황이 2020. 12. 25. 00:04

세세한 작업들이 게임다워지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1. 사운드

앞서 8번에 정리해뒀던 재질기반사운드
장애물들 소리, 죽는 소리, bgm, 클릭 소리, 버튼 소리 등등

2. UI

2-1 마우스

플레이어컨트롤러에서 마우스 애셋을 지정해주고 사용합니다.

UI로 사용할거면 Compression Settings를 UserInterface2D(RGBA)로 바꿔줘야합니다.

2-2 메뉴

처음에는 블루프린트로 작업해놓고 cpp로 바꿨습니다.
cpp가 훨씬 가독성이 좋기도하고, 확장성이 좋아서 할 수 있는게 많아서 웬만하면 블루프린트 사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2-3 메인HUD 

2-4 스타트레벨 게임 제목, Manual

2-5 확인 메세지

전부 cpp에서 작업해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