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콘 선택
프로젝트 세팅 - 플랫폼 - Windows에 가보면 게임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co 파일만 가능합니다.
무료 ico 파일 - icon-icons.com/
무료 ico 변환 - icoconvert.com/
유용한 사이트 공유합니다.
2. 게임 패키지 크기 줄이는 방법
docs.unrealengine.com/ko/Engine/Performance/ReducingPackageSize/index.html
공식 문서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렇게 하고 프로젝트 세팅 - 프로젝트 - 패키징에서 프로젝트의 빌드 환경설정을 원하는 것으로(Shipping or Development) 설정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용량 차이가 얼마 나지않았습니다.
3. 패키징하기
프로젝트 패키지
Windows(64-bit)
처음 패키징할 때, 셰이더 컴파일을 한번 싹 다시하기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다 하고나면 WindowsNoEditor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프로젝트명.exe 파일이 생성됩니다.
패키징 과정에서 이런 저런 일들이 있었지만 결국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정리하자면
1. 아이템 클릭 쪽 먹통
-> bool 변수가 빠져있었음
2. 세이브 관련
-> Shipping으로 패키징을 하니, 제가 저장해놨던 saved 파일이 같이 패키징 되는 불상사가 있었습니다. 지우고 다시 패키징해봐도 동일해서 Development로 패키징을 해봤는데 해결되었습니다. 용량이 얼마 차이가 안나서 이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3. 발자국 소리 안남
-> 패키징하고나서 발자국소리가 안나길래 확인해봤더니, 머티리얼쪽에 피지컬머티리얼이 전부 빠져있었습니다. 이유모를 버그입니다.
저는 플레이타임 30분 정도만에 엔딩을 봤습니다.
다음에는 지인 피드백을 받아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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